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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화재경보기 오작동 " 게시물 내용
아파트 화재경보기 오작동
작 성 자 김태경 등 록 일 2018/06/24 조 회 195
첨부파일

군산 청솔아파트에 사는 입주자입니다. 오늘 아침 (2018년 6월 24일) 7시 5분경에 화재경보기가 울리면서 화재가 났으니 대피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습니다. 다급하게 애를 안고 뛰쳐나왔는데 연기가 없고 사람들도 두세명 나와서 보더니 그냥 들어갔습니다 . 바로 관리사무소에 전화를 했으나, 받질 않았고, 119에 신고요청했더니 바로 출동하셨습니다. 12층 전자렌지로 인해 오작동 했다고 하는군요. 소방서분들이 오셔서 보신건 아니고 관리사무소 사람하고 얘기후 돌아가셨습니다. 

제가 이 아파트에 입주한지 6개월짼데 이런 오작동 사건이 세번째입니다. 

관리사무소에 항의하니, 아파트가 오래되고 낙후되서 그런다고. 

군산 소방서에 전화하니, 아파트 시설 점검은 아파트에서 선정한 시설점검업체에서 하는거라 6개월에 한번씩 결과 보고만 받는곳이라고. 

아파트 관리 소장은 시설점검은 문제가 없으며 수시로 점검을 하고 있고, 아파트가 오래되서 입주자들이 관리를 잘해주고 협조를 잘 해줘야는데 안해줘서 그렇다. 열센서 감지기가 조금만 열이 받아도 울려서 그런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입주 6개월 동안 시설점검을 (집안) 받은적이 없을뿐더러 통보나 안내문도 받아보질 못했습니다. (2017년 12월 15일 입주~ 6월 현 거주) 

 

흔히 시민들이 생각하는 소방 안전 점검은 소방서가 아니라 시설업체라고 하니까 황당하구요. 

이런 상황에는 어디에다 문의를 하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합니까? 

대체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조그만 열에도 센서가 감지하는걸 감사하게 여겨야하나요? 반복되는 상황에서 실제 화재가 났을경우 안일하게 대처하는 상황이 벌어질까봐 무섭네요. 실제로도 다른 호실 주민들은 두세분 나와서 문 앞만  둘러보고는 별일아니네 하고 바로 들어가십니다. 

_

요즘 군산화재 때문에 난리인데, 시민들이 불안해할때 더 적극적으로 대처를 해주셔야하는게 아닌가 질의해봅니다. 

대처방법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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