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장수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 작성자 : 장수소방서
  • 작성일 : 2022-03-21
  • 조회수 : 195
<>

장수소방서(서장 소재실)는 21일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활동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의용소방대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구성되어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조직으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단체로 장수군에는 총 14개대 321명이 활동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1958년 소방법에 의해 의용소방대의 설치 근거가 규정된 날인 3월 11일과 ‘119’를 조합해 정한 날이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수 장수군수, 김용문 군의장, 박용근 도의원이 참석하여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고 표창장을 시상했다.

1부 본행사는 내빈소개로 시작하여 개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영상 시청, 유공자 포창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하고 2부 행사는 의용소방대원상 제막식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유공자 표창으로는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1명, 전북도지사 표창 1명, 전북도의장 표창 2명, 장수소방서장 표창 7명, 장수군수 표창 7명, 장수군의장 표창 7명 등 총 26명의 대상자에 대해 표창장 전수 및 수여했다.

소재실 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소방대원과 함께 재난현장에서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의용소방대의 희생과 봉사정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평가

만족도 평가

제공되는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최종수정일 : 2023-07-11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