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장수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일제점검 및 훈련

  • 작성자 : 이미화
  • 작성일 : 2021-05-24
  • 조회수 : 130
<>

장수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일제점검 및 훈련

장수소방서(서장 김장수) 25일 여름철을 앞두고 대풍·집중호우등 풍수해에 대비하기 위한 수방장비 점검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과 훈련은 보유중인 동력소방펌프와 수중펌프 등 수방장비의 현황 과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조작훈련을 실시하는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수방장비로는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에 주로 이용하는 낮은 곳의 물을 높은 곳으로 퍼 올리는 양수기와 수중펌프 등이 있다.

장수소방서에서는 수방장비 가용상태를 점검하여 100%가동상태를 유지하고, 동력 수중펌프 조작 및 점검과 소방펌프차량을 이용한 배수훈련, 양수기 조작 및 훈련을 병행했다.

또한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종합대책을 마련해 태풍과 국지성 호우 증가에 따른 기상특보 발령 시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해 풍수해 발생지역에 소방력을 집중 배치하는 등 종합적인 수방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장수 소방서장은 수방장비를 사전에 정비하고 실전같은 훈련을 통해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특히 관내 붕괴·침수 우려지역 주민은 평소 사전대비와 안전 확보에 적극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평가

만족도 평가

제공되는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최종수정일 : 2023-07-11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