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6. 30. 호우피해 시 110으로 신고하세요

  • 작성자 : 전주완산소방서
  • 작성일 : 2023-06-30
  • 조회수 : 46
<>

전주완산소방서(서장 김장수)는 본격적인 장마철 돌입에 따라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어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소방안전대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선제적 대응태세 구축으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는 침수 우려 취약 도로가 6곳이며, 임실군에는 자연재해 위험지구가 4곳으로 장마철 호우기간 재해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완산소방서 보유 풍수해 장비는 수중펌프 30, 양수기 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집중호우에 대비해 수방장비(배수펌프) 작동 점검 및 대형 양수기를 점검을 실시한다.

 

세부 추진내용으로는 태풍 대비 비상상황실 가동 반지하 주택 및 침수 이력 아파트 지하주차장 사전 답사 풍수해 대책 추진상황 및 수방장비 가동상태 점검 유관기관과의 협력 대응 강화 등이다.

 

한편, 집중호우 발생시 국민행동요령은 산사태 위험지역 등 위험한 곳을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 실내 문, 창문을 닫고, 외출을 피하고 TV, 라디오 등 기상 상황 확인 개울가, 하천 등 침수 위험지역 가지 않기 공사재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공사장 근처 가지 않기 논둑, 물꼬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기 등이다.

 

김장수 전주완산소방서장은 장마철 선제적 대응태세 구축으로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가급적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긴급·응급 상황시 119로 신고하시고 호우 등 비긴급 신고는 110으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

컨텐츠 만족도 평가

만족도 평가

제공되는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최종수정일 : 2023-07-11

방문자통계